본문 바로가기

놀이와 게임

추리게임, 다빈치 코드 보드게임 소개

다빈치 코드란?

이거 보드게임은 단순해 보이지만 추리를 해야 하는 게임이라서 처음에 머리가 아팠다. 하지만 원리와 심리를 이해하면 재미있게 놀 수 있다.
만 7세 이상 이용인데도 추리게임이어서 나는 10세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설명하는 방법은 설명서에 적혀있는 정식적인 방법은 아닌 것 같다! 그럼 설명 들어간다!

사용연령: 만 7세 이상(머리를 써야 하는 추리게임!)
게임인원: 2~4인
게임시간: 약 15분
다빈치 코드 구성품: 검정블록 13개 (0~11, 조커) 흰색블록 13개 (0~11, 조커)
다빈치 코드 하는 방법: 1. 흰색블록과 검은색 블록을 모두 뒤집어서 두고 섞는다.
(섞을 때 블록이 뒤집어져서 앞이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살살 섞어준다.)
2.(3인기준) (사람 수의 따라 다르다!) 1인당 블록 4개를 가지고 가져간 다음 상대방이 보지 못하도록 세워둔다. (추리하기 어렵도록 흰색/검정블록을 골고루 가져간다.)  

[중요] 블록 배치 방법

숫자가 낮을수록 왼쪽에, 숫자가  높을수록 오른쪽에 배치한다.
동일한 숫자인데 검은색과 흰색을 받게 된다면 검은색을 왼쪽에 흰색을 오른쪽에 배치한다.
조커의 경우, 어느 위치에든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힌트로 검은색 블록, 하얀색 블록을 한 개씩 세워둔다.(모두에게 공개)
3. 블록 배치를 모두 했다면 가위바위보를 해서 순서를 정한다.
4. 순서가 정해지면 순서에 맞게 세워져 있는 블록의 숫자를 맞춘다. 블록을 맞췄으면 숫자를 들킨사람이 타일을 앞으로 숫자가 보이게 눕힌다. 블록을 맞췄을 때는 다른 블록을 맞추기 위해 시도할 수 있다. (단 틀린다면 자신의 차례는 끝)
5. 4. 설명처럼 하다 보면 먼저 모든 숫자가 들키게 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은 탈락!
6. 마지막까지 살아남는다면 그 사람이 우승!

주의할 점

상대방의 타일을 보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승부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