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꿀팁

[앱코] 오엘라 자동센서 LED 스탠드 (OH-L01) #LED스탠드 #인테리어소품 #독서등 #책상스탠드

  나는 평소 조명 활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집에서도 간접조명만 켜놓고 있을 때가 많다. 하지만 형광등 불빛 아래서 공부나 독서를 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집중력도 떨어져서 좀 더 편안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LED 스탠드를 하나 장만하기로 했다. 내가 선택한 스탠드는 바로 앱코 오엘라 자동센서 LED 스탠드인데, 다른 일반 스탠드와는 다르게 센서가 있어서 사람이 근처에 오면 자동으로 불이 켜진다. 게다가 디자인도 심플하고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USB 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3단계 밝기 조절 및 색온도 변환 모드 지원 등등 다양한 기능 덕분에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다.

  우선 가격이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저가형 모델들은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렇지 않았다. 최대 5만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고성능 LED 칩을 탑재했고, 눈부심 방지 필터 장착으로 빛 떨림 현상 없이 안정적으로 비춰준다. 그리고 각도 조절 범위가 넓어서 책상 위 어디든 원하는 위치에 놓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헤드 부분이 자유자재로 움직여서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다만 고속 충전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