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총론에서 학생발달수준을 고려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지침을 강화하였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밀집도 등을 고려한 안전확보지침을 개선하였다.
둘째, 1~2학년에서 안전한 생활의 내용을 통합교과로 재구조화하였다. 교과연계 실생활 중심 안전교육을 강화하였다.
셋째, 3~6학년에서 다중밀집환경 안전수칙 및 위기상황대처능력을 함양하도록 하였다. 과학, 실과, 체육, 음악, 미술 등 관련교과에서 이론과 더불어 실습체험중심 교육으로 체계화하고 가정연계지도가 되도록 하였다. 특히, 다중밀집환경의 안전수칙 내용을 포함하고 위기상황대처능력 함양 사항을 포함하였다.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이 활성화되도록 개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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