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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꿀팁

중고차 매매상사 이전 대행 서비스 이용방법

자동차 등록

자동차 신규등록이란 차량 소유자가 법규정에 의거하여 자신의 명의로 된 새로운 차량을 취득할 경우 해당 관할 관청에 신고하는 절차를 말한다.

 

 과거에는 이러한 모든 업무를 구청 또는 시청에서만 처리하였으나 현재는 각 지역별로 운영되는 민원24 사이트에서도 가능하다. 그러나 아직도 여전히 대다수의 사람들은 관공서에서의 업무처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접수 방법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필요한 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보험가입증명서, 임시운행허가증,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위임장, 공채매입필증, 번호판대금 영수증, 인지세 납부영수증 등이 있다. 만약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추가서류가 필요하므로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신청절차

준비물을 모두 챙겼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신청절차를 알아보자. 먼저 가까운 시군구청 교통행정과나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면 된다. 참고로 서울시의 경우 강남구는 삼성동 코엑스 지하 2층에 위치한 강남자동차등록민원실에서 담당한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각종 증명서 발급업무 외에도 중고차 매매상사 이전등록 대행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하니 알아두면 유용할 듯하다. 다음으로는 신청서 작성 단계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도장 대신 서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