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와 게임

눈치를 키워보자, 눈치게임 소개

눈치를 키워보자, 눈치게임


눈치게임은 초등학교 저학년쯤에는 시시해서 제대로 재미를 못 느끼고 다퉈서 배제하는 게임이지만 후반에서 이만큼 똑똑한 게임은 없습니다.  이것으로 벌칙을 할 사람을 정하는 게임도 할 수 있고, 보상을 받을 때도 가끔 이걸 쓰기도 하고 재미도 잘 느껴지는데 왜 이것이 재밌을까요?  그것은 바로 순발력과 눈치가 좋은 사람이 게임을 좀 더 쫄깃하게 느낄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하는 법, 필요한 것, 좀 더 재밌게 하는 법, 쉽게 후반으로 가는 법, 조심할 것을 알아볼까요?

하는 법

1. 의자에서 일어선다.
2. 다른 사람이 123456789.. 순서로 말을 하며 하나씩 앉을 때 가장 아까 나온 숫자의 다음 숫자를 말하며 앉는다.
3. 끝까지 남아 2~3명이 남았을 때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기며 승리한다.

필요한 것

평균 이상의 순발력, 평균 이상의 눈치, 빠른 판단력, 조심스럽게 모든 나온 숫자들을 기억할 수 있는 머리의 공간

좀 더 재밌게 하는 법

일부로 눈치를 주며 앉지 않고 시간을 때운다.
눈치를 주변에 자주, 여러 번 주어서 친구들이 긴장하게 한다.

쉽게 후반으로 가는 법

바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어서 있기인데, 이거는 필요한 점이 있는데 바로 5명 이상의 초보들인데, 그 이유는 초보들은 무작정 숫자 외치고 앉으면 이긴다 라는 개념이 머리에 쏙쏙 박혀 있어서 막상 가만히 있으면 5명 중에 1명은 쓰레기라는 말처럼 누군가가 실수하여 점점 친구들이 줄어들어 후반으로 쉽게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주의할 점

친구들과 눈치게임을 할 때 절대로 같은 숫자를 외칠 것 같다 해서 미루지 말 것이다. 그 이유는 미루게 되면서 다른 친구들은 숫자를 먼저 외치는 사람이 앉게 되며 나중에는 숫자를 늦게 외치는 친구들만 남아서 너도 나도 "지금 외치면 한 명이 걸려들어 버리겠는데?" 하면서 나중에는 여러 명이서 "아니다 지금 내가 하자"하며 둘이서 걸려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 주의할 점은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읽어보려 노력하는 것이다.